홈 > 미디어사자후 > 불교뉴스/사회
제목 의료진·공무원 마음치유, 템플스테이로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0-03-17
첨부파일 조회수 162
의료진·공무원 마음치유, 템플스테이로

코로나19 대응에 지친 관계자 위해
문화사업단, 휴식 템플스테이 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이 코로나19 대응에 앞장선 의료인과 공무원을 위한 특별 지원프로그램 ‘토닥토닥 템플스테이’를 운영한다. 문화사업단의 공익사업인 ‘나눔 템플스테이’ 일환인 이 프로그램은 3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의료인 등 총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템플스테이는 전국 137개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중 자연경관이 우수하고 휴식하기 좋은 사찰 10여 곳을 선정해 진행된다. 산사에서 몸과 마음을 쉴 수 있도록 휴식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최대 3박4일까지 지원한다. 아울러 위로와 힐링의 의미를 담은 특별 기념품도 제공된다. 토닥토닥 템플스테이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의료인 등은 템플스테이 예약 홈페이지(www.templestay.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화사업단은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본 뒤 해당 템플스테이의 연장 운영도 검토할 계획이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며 치료 및 예방, 방역에 종사하는 보건의료관계자와 관련 공무원들의 피로도가 극심해지고 있다”며 “이들의 심신 안정을 위한 휴식처 제공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판단해 토닥토닥 템플스테이를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공익 템플스테이인 나눔 템플스테이를 꾸준히 운영, 지난해에만 2만5000여 명에게 템플스테이를 지원한 바 있다.

▲토닥토닥 템플스테이 운영사찰(현재 15곳, 추후 늘어날 수 있음)
금산사(전북), 낙산사(강원), 동화사(대구), 불국사(경북), 삼화사(강원), 송광사(전남), 수덕사(충남), 신륵사(경기), 은해사(경북), 증심사(전남), 통도사(경남), 한국문화연수원(충남), 해인사(경남), 화계사(서울), 화엄사(전남) 등


저작권자 © 현대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현대불교신문(http://www.hyunbulnews.com)
국민권익위, 참나선원 ‘공원해제 검토’ 주문
코로나19도 막지 못한 동국대 경주캠 ‘학구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