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미디어사자후 > 불교뉴스/지방
제목 코로나19에도 지극한 승보 공양 이어져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1-01-12
첨부파일 조회수 18

조계종부산연합회, ‘찾아가는 승보공양’ 진행

대한불교조계종부산연합회는 성도재일을 맞아 구랍 26일~1월8일 ‘찾아가는 승보공양’을 진행했다.  화동들이 회장 원허 스님께 꽃을 올리고 있다.
대한불교조계종부산연합회는 성도재일을 맞아 구랍 26일~1월8일 ‘찾아가는 승보공양’을 진행했다. 화동들이 회장 원허 스님께 꽃을 올리고 있다.

10회 성도재일 기념으로
찾아가는 승보공양 진행 돼 
인원 최소화 해 안전 방역
·재가 모두에게 가치 있어

매년마다 성도재일을 맞아 진행했던 조계종부산연합회 승보공양법회가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승보공양으로 전개됐다.

대한불교조계종부산연합회(회장 원허)는 성도재일을 맞아 구랍 26~18찾아가는 승보공양을 진행했다.

먼저 조계종부산연합회는 구랍 26일 혜원정사에서 10회 성도재일 기념 승보공양법회 고불식을 봉행하고 첫 출발을 알렸다.

고불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진행됐다. 고불식은 삼귀의 및 반야심경으로 시작해 육법공양과 공양물 불단 봉정, 발원문, 화동 꽃 공양, 공양물 전달, 법어 순으로 진행됐다.

공양물은 연합회 회원 사찰 소속 불자들이 십시일반 모았으며 장갑, 면도기, 마스크, 치약, , 향로, 초콜릿. 스탠드, 조끼 등 다양한 물품으로 마련됐다.

고불식 후 공양단은 조계종 종정 진제 스님을 친견하고 공양물을 올렸다.
고불식 후 공양단은 조계종 종정 진제 스님을 친견하고 공양물을 올렸다.

이어 공양단은 스님과 재가불자로 구성 돼 조를 구성했고 릴레이 승보공양을 진행했다. 먼저 조계종 종정 진제 스님을 친견하고 공양물을 올렸으며, 해인정사 주지 수진 스님, 안국선원 선원장 수불 스님, 관음사 회주 지현 스님, 범어사 주지 경선 스님, 영축총림 통도사 방장 성파 스님, 주지 현문 스님, 조계종 전 교육원장 무비 스님, 홍법사 주지 심산 스님, 국청사 주지 계전 스님, 백련불교문화재단 이사장 원택 스님, 안국사 주지 원범 스님, 화엄법계사 회주 도업 스님, 전 조계종 포교원장 혜총 스님, 비구니 화엄회 묘선 스님, 순행 스님, 인지사 주지 법성 스님, 대광명사 주지 목종 스님, 대운사 주지 주석 스님, 전법도량 의장 만초 스님, 미타선원 주지 하림 스님, 한마음선원부산지원장 혜도 스님 순으로 찾아가 공양물을 전달했다.

승보공양단이 수불 스님께 공양물을 올리고 있는 모습
승보공양단이 수불 스님께 공양물을 올리고 있는 모습
해인정사 주지 수진 스님이 공양단에게 공양물을 받고 있다
해인정사 주지 수진 스님이 공양단에게 공양물을 받고 있다
관음사 회주 지현 스님 모습
관음사 회주 지현 스님 모습

조계종부산연합회는 부처님의 깨달으신 날, 성도재일을 성대한 행사로 축하하고 기념해왔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법회가 취소 된 상황이지만 조계종부산연합회 소속 스님들과 불자들은 승가의 거룩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의지를 더욱 굳게 세웠다.

조계종부산연합회 회장 원허 스님은 법문에서 재가불자는 수행자가 수행을 잘 할 수 있도록 공양을 올리고 공양을 받은 수행자는 게으르지 않고 열심히 수행해 다시 재가불자들에게 법으로 회향하는 것이 공양의 참된 의미이다라며 승보공양법회는 수행자와 재가자에게 큰 의미가 있는 의식이다고 설명했다.

성도재일 기념 찾아가는 승보공양법회BTN불교TV 다큐멘터리로 방영된다. 방영일정은 120일 성도재일 특집 프로그램 및 212일 성도재일 다큐 설 특집 프로그램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승보공양법회 기념으로 선정한 대한불교조계종부산연합회 회장상은 안병선 부산시 시민방역추진단장이 선정됐다. 부산광역시장상은 단체부문에 재단법인 내원청소년단이 수상하며 개인부문은 백승완 부산보훈병원 병원장이 받는다.

경남포교사단, 2021년 튼튼한 조직 구성 바탕으로 힘찬 포교 다짐
범어사, 성보박물관 신축 기념 도록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