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미디어사자후 > 불교뉴스/지방
제목 경남포교사단, 2021년 튼튼한 조직 구성 바탕으로 힘찬 포교 다짐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1-01-12
첨부파일 조회수 17

포교 위한 비대면 신년법회 봉행

조계종 포교사단 경남지역단(이하 경남포교사단)이 신년을 맞아 신년법회를 봉행하고 포교 의지를 굳게 세웠다.

경남포교사단(단장 박해덕)19일 쌍계총림 쌍계사에서 불기 2565년 신축년 신년법회를 봉행했다.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신년법회는 비대면으로 봉행됐으며 박해덕 경남포교사단 단장과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됐다. 온라인 방송에는 경남 지역 포교사단 100여명이 동참해 함께 법회를 봉행하고 포교를 향한 의지를 다짐했다.

법회에서 쌍계사 주지 영담 스님은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앞으로도 경남지역 포교사로 활동하며 부처님의 정법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 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박해덕 단장은 지난 한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이 많았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많은 성과들을 이뤄냈다무엇보다 포교사단 단원들께 감사하며 조직을 개편해 안정화하고 사무실을 열어 수행과 정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년을 맞아 더욱 열심히 활동하는 포교사단이 되도록 정진하자고 말했다.

한편, 경남 포교사단은 구랍 30일 창원 성주사 도심포교당 마하연에서 우수장학생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하고 인재불사에 앞장섰다.

장학금은 경남 포교사단이 매달 모금한 무소유실천운동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장학금 외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 2명에게도 지원금을 전달했다.

고성 옥천사 ‘영산회 괘불도 및 함’과 등구사 ‘미륵원명 청동북’ 보물지정
코로나19에도 지극한 승보 공양 이어져